top of page
Asset 3.png

쉬다가여(淬多加女) 

사일런트메가폰의 5번째 전시인 <쉬다가여(淬多加女)>는 지쳐 있는 여성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여성과 휴식’에 대한 메세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대지 4.png

XXpression: 여성의 삶 展 

여성 개인이 가부장제 속의 ‘여성’임을 알게 되는 것은 ‘안다는 것’ 그 자체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제까지 겪어왔던 여성혐오를 깨닫고 이를 타파하기 위해 하루하루 행동함으로써 내일의 목표를 이뤄내는 모든 과정을 의미합니다. ‘여성’이 목소리를 냈기 때문에 진짜 문제가 드러났듯이 이 과정은 우리가 ‘여성’임을 이해하고 ‘여성’으로 뭉쳐야 지속할 수 있습니다.

PreviewFiles싸메_3회-포스터.jpg

자지말고전시보지 展

SILENTMEGAPHONE 우리는 너희가 불태우지 못한 마녀의 손녀들이다.
이 프로젝트는 아주 작은 계기에서 시작됐다. 男이 정하는 정의는 거부한다.
세상 모든 여성혐오를 부정하며, 진짜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중요한 건 우리의 메세지다.

사일런트메가폰 포스터.jpg

<4B전; 여자넷이 모이면 접시만 깨질까?>

 '4B운동'을 주제로, 네 번째 전시 <4B : 잘 먹고 잘 살 여자들>를 통해 가부장제의 노예이자 부역자로 귀속되었던 여성의 전통을 파괴하고 살아있는 여성들의 외침이 반영된 미래를 재창조할 것입니다.

포스터_텀블벅_날짜수정최종_R.png

우리의 외침을 들어라 展

  래디컬 페미니즘의 관점에서 가부장제는 사회 구조에서부터 개인의 삶에까지 여성에게 억압적인 힘을 행사하는 악습이며, 가부장제적 성별인 젠더를 단지 ‘다양성’, ‘개인의 선택’으로 규정하는 행위는 억압받는 여성을 지움으로써 남성권력을 강화시킨다는 입장을 견지합니다.

1533125242835.jpg
bottom of page